2012년 11월 6일 화요일

안드로이드 폰에 리눅스(BackTrack5) 올리기

집에서 장난감 대용으로 사용하고 있는 소니에릭슨 X10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리눅스를 올려보았다. 정확히 말하면 BackTrack5 를 올려 본 것이고 일단은 동작 한다. 설치는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었다. 복잡한 방법으로 롬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해당 이미지를 복사해 놓고   몇 가지 실행하는 것만으로 쉽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단말기에 있는 모든 파일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루팅된 단말기를 가지고 있다면, 아래 참고에 적어놓은 주소를 통해서 어렵지 않게 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실행하면 옆 화면과 같이 BackTrack 실행화면이 나온다. 안드로이드 단말기에서 화면을 보니 나름 느낌이 다르다. 메뉴는 보는 것과 같이 여러가지 도구들이 보인다. 참고로, 이 BackTrack 이미지는 용량 이슈로 모든 것을 다 포함하고 있지는 않다.

일단 속도는 느렸다. 단말기가 오래되기도 하였고, 움직이면서 실행하는데 있어서는 끈기를 가지고 실행해야 한다 :-)

아래 화면은 패킷 스니핑을 해 본것이다. 패킷 블로그 답게 이 부분을 빼 먹어서는 안될것 같아 실행해 보았다.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ettercap 을 이용한 것이다.


느려서 그렇지 일단은 실행이 된다. 단말기만 빠르다면 앞으로 이동하면서 패킷덤프를 손쉽게도 할 수 있을것이다. 자, 그럼 브라우징은 어떨까?  아래 화면과 같이 브라우징도 OK 다. 한글도 잘 표시되었고 패킷인사이드 페이지가 잘 나타난다.


이상 간략한 실행기였고 설치방법은 하단의 URL 을 참고하면 된다. 앞으로 재미있는 내용은 다시 한번 공유하도록 하겠다. :-)

[참고]
1. 소니에릭슨 X10 에서 BackTrack5 설치하기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074169

댓글 2개:

  1. 안녕하세요;
    BT5R3-GNOME-64bit-KO.iso 파일이 있습니다.
    즉 이 파일 자체도 이미지 파일이지 않습니까?
    이 파일 가지고 할 순 없을까요?
    원래는 usb에 옮겨서 PC 에 설치했었는데요
    위에 나온데로 , sh 사용하려고 해도 이미지 파일 자체이다보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미처 댓글이 달린걸 확인하지 못해서 늦어졌습니다. 해당 게시글 하단에 아래와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제공하는 기본 정도 이미지로만 하셔도 무리 없을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느려서 사용하는데 쉽지는 않습니다 :-)

      ohk so the basic challenge is
      1) BacckTrack image is for Xoom and have following limitation w.r.t. Xperia X10.
      a) File is 4.9 GB (vfat has limitation of 4 GB max)
      b) vncserver resolution is 1280x800 per xoom.
      2) installation script and setup script doesn't allow you to move in and out of BT.
      3) it used loop2 for image mounting which conflicts with APP2SD.


      so I have made following changes.
      1) resized image to 3.3 GB (if space get filled we can extend image to upto 700 mb more.)
      2) inserted my custom ui and killui code i use @ ubuntu.
      3) provided startbt stopbt bt and installbt.sh scripts for all work.
      4) changed loop no to 254 and hence this code is compatible with my ubuntu image effectively you can keep both in same sdcard...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