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7일 일요일

패킷 파일의 크기, 개수등 저장 옵션을 지정해 보자

장시간 패킷 캡쳐를 해야 할 경우나 하드웨어의 스펙이 높지 않은 경우 패킷 캡쳐시 적절한 방법이 필요하다. 패킷 파일 크기가 커지는 경우 파일을 로드하기 까지도 많은 시간이 걸리므로 적절하게 파일 크기를 제한하는 방법도 필요하다. 몇개의 파일로도 나눌 수 있고, 언제 캡쳐를 중지해야 할지도 정할 수 있다.

이 옵션을 적절하게 사용하면 유용할 것이다. 더불어 캡쳐필터 옵션과 함께 사용하면 말이다.

- 각 패킷의 최대 크기를 지정
Limit each packet to (    ) bytes 옵션을 체크하고 바이트 크기를 지정한다.

- 캡쳐파일의 사이즈와 , 개수 등을 지정해 보자
우선 패킷 파일을 저장한 위치와 파일 이름을 정의하고 옵션을 선택한다.
use multiple files 는 파일을 여러개로 나누어 사용할 것을 정의한다.
next file every (   ) megabytes 는 캡쳐시 파일의 크기를 정의한다. (킬로바이트,메가바이트등)
next file every (   ) minutes 는 초,분,시,일로 지정된 시간만큼 캡쳐할 것인지 정의
Ring buffer with (   ) files 는 지정된 크기이상일 경우 와이어샤크는 Ring Buffer 로 모드로 동작하고 파일을여러개로 나누어 저장하게 된다. 위에서 지정한 옵션으로 지정된 값 이상이 넘을경우 다음 파일로 넘어가고 지속적으로 캡쳐를 하게 된다. 다음 그림을 보면 hah_00001 부터해서 파일이름에 시간이 자동적으로 만들어져 과거기록은 삭제되고 만들어지는 것을 볼 수 있다.
stop capture after (   ) files 지정한 파일 개수 후에 캡쳐를 중지한다.


- 캡쳐 중지는 언제?
...after (   ) packets 는 몇 개의 패킷 후에 중지할 것을 정의한다.
...after (   ) megabytes 는 킬로바이트, 메가바이트, 기가바이트로 지정된 사이즈 후에 캡쳐를 중지한다.
...after (   ) minutes 는 초, 분, 시, 일로 중지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