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3월 30일 수요일

윈도우 XP 의 메모장 비밀 두가지

윈도우 XP 에서 노트패드와 관련한 재미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만 모르고 있었던 건지는 모르지만, 노트패드의 비밀 두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

1) 로그 정보 기록

1. 메모장을 오픈한다.
2. 첫 번째 라인에 ".LOG" 라고 입력한다. ( " 는 제외) 그리고 엔터를 입력하여 다음 라인으로 넘긴다.
3. 바로 저장하고 끝내도 되고 또는 필요한 텍스트 정보를 더 입력하여도 된다.
4. 그리고 다시 해당 파일을 오픈 하면 다음과 같이 시간과 날짜 정보가 나타난다. (시간은 오픈할때 마다 계속 바뀐다)

예제>
.LOG

오후 11:56 2011-03-29


2) 텍스트를 읽을 수 없는 상태로 만들기

1. 메모장을 오픈한다.
2. 첫 번째 라인에, "dont eat the donut" 라고 입력하고 저장한다.  ( " 는 제외) 다음 라인으로 넘어가서는 안되며, 한 라인만 있어야 한다.
3. 다시 해당 파일을 열어보면, 원래의 메시지를 읽을 수 없는 상태로 이상한 문자가 표시된다.

윈도우 XP에서는 정상적으로 다 수행되며, 윈도우 7 에서 테스트 해보니 1번째 방법만 가능하다.

잠깐 쉬어갈겸, 한번 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머, 사실 별로 쓸데는 없지만 과연 될까 하고 실행해 봤는데, 잘 된다. 과거 '이스트에그' 라고 해서 요렇게 재밌는 기능을 넣어놓은것이 많았는데 오랜만에 보게 되니 그냥 재밌다.  이 글을 간단히 쓰고, 대충 찾아보니 알려진지는 꽤 오래되었다는 사실. ㅋㅋ

그래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