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6월 23일 목요일

패킷인사이드 댓글이 불법.유해 사이트라고 ?

블로그 우측 하단에 코멘트 목록이 나오는 곳이 있다. 그런데, 이 부분에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출력된다. 이 것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불법.유해 사이트인 경우 리다이렉트 시키는 홈페이지 이다.

아니, 지금까지 잘 나오다가 뜬금없이 불법 사이트라니? 패킷을 떠 보고 살펴보면 64.233.183.132 와 통신을 한다. 이 IP 를 조회해 보면 구글에 할당된 것이다. 아래 그림을 보면 알겠지만, 제일 하단에 Location 필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warning.or.kr 로 리다이렉션 시킨다.



요청하는 도메인 주소인 2ge1ffhdgsaom3padg8i2jd5pke1ajbt-a-fc-opensocial.googleusercontent.com 도메인을 입력하면 warning.or.kr 로 연결되는 것이다.  일전에도 구글 사이트가 차단이 된 경우가 있다. 다음 블로그 글을 참고하면 된다.

구글 사이트가 불법정보 사이트로 차단

이때의 경우는 통신사 마다 접속이 되고 안되고 차이가 있었는데, ISP에서 설정상 오류로 발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의 경우도 그런 것으로 추정되는데,
패킷인사이드 전체가 불법 사이트로 차단되지 않은 것이 천만 다행이다.

지금 이 글을 썼던 시간(2011년6월23일 오전 02:15) 까지도 커멘트 영역은 불법 사이트 이미지로 그려져 있다. ㅜㅜ
차단에 의해서 그런지, 올린 이미지를 등록하는 과정에서도 제대로 되지 않았다. 아마 이 영향으로 인한것으로 추정된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뜨는 것을 확인하고야, 이미지도 제대로 올리고 포스팅을 할 수가 있게 된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